면접 · SK하이닉스 / utility기술

Q. sk하이닉스 유틸리티 전기직무 A!SK 질문입니다!

yysong1198

안녕하세요..! 제가 이 질문을 할 수 있게 될 줄은 몰랐네요..! 유틸리티(전기, 제어) 직무 지원했습니다. A!SK에서 직무 관련 질문도 나온다고 하는데..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힙니다.. 실무 내용인지 아니면 전기기사에 나오는 가벼운 전공지식일지 궁금합니다..! 하나라도 정보 얻어서 준비하고 싶습니다..!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!


2026.04.02

답변 1

  • 멘토 지니KT
    코상무 ∙ 채택률 63%

    ● 채택 부탁드립니다 ● AISK는 단순 기사 수준 문제보다 실무 기반 이해를 더 봅니다. 전기이론을 묻더라도 공식 암기보다 왜 그렇게 동작하는지 설명하는 형태가 많습니다. 특히 수변전 설비 보호계전기 부하 계산 전력계통 흐름 같은 기본 개념을 중심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 여기에 실제 상황 문제를 주고 대응 방법을 묻는 경우도 많습니다. 즉 이론 반 실무 반으로 준비하시면 가장 효율적입니다.

    2026.04.02


함께 읽은 질문
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